포토샵을 이용한 색감 보정 사진 사이트 - digitalfilmactions






 digitalfilmactions



http://www.digitalfilmactions.com/




사진을 좋아하거나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커브의 효과를 아주 잘 아실겁니다.

포토샵과 라이트룸에서 커브를 사용하면 빈티지효과에서부터 콘트라스트 조절, 사진의 전반적인 분위기 자체를

바꿔버릴 수 있는데요. 여기 다양한 커브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digitalfilmactions 이라는 사이트인데 돈을주고

사는 커브값도 있지만 대부분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커브값이 뭐가 그렇게 중요하냐구요? 사진으로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FREE - Light Leaks: Photoshop Action ( free ) - http://www.digitalfilmactions.com






위에 사진은 커브값을 설정하기 전의 사진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설정한 사진이구요.

사진의 전반적인 분위기 자체가 달라지지 않나요? 색감과 톤이 빈티지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Rider: The Wanderlust Set ( 20$ ) - http://www.digitalfilmactions.com






하지만  Rider: The Wanderlust Set 와 같은 아주 섬세한 커브는  20$ 정도의

돈을주고 사야한다는 사실 !










이 사이트의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TUTORIALS를 누르시면 포토샵에 관한 영상들, 보정 방법과 영상촬영등에 관해서 나오고

COLOUR를 누르시면 이와같이 커브와 CAMERA RAW 파일에서의 설정 값등이 나옵니다.

당연히 CAMERA RAW파일에서의 설정 값이 사진의 해상력을 유지할 수 있겠죠?





이 사이트에 사진들은 모두 워낙에 아름답고 빈티지해서 전부 다 다운로드 받고 싶으실 겁니다.



이제 이 효과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파일은 다운로드하면 알집형태로 다운이 받아지는데 그것을 풀어보면이렇게 curve라고 폴더가 생성됩니다.

이 폴더를 사진에 덮어 씌우는 건데요 !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자기가 커브 값을 줄 사진을 열어줍니다.

이 사진은의 저작권은 저( www.parksangyoon.com )에게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을 열어준 뒤 ~


ctrl + M 


을 눌러주면 밑에처럼 CURVE 설정 창이 나오게됩니다.




그 다음 LOAD PRESENT 를 클릭 ! 하신 뒤 아까 다운받은 커브 파일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커브를 입력하게되면 복잡한 커브값이 설정이 되어서 이렇게 빈티지한 사진으로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뭐 좀 더 손을 봐야할 것 같지만 그래도 사진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빈티지해진 것 ? 같습니다 하하하











방명록 쓰기



위로가기

MIXED ART. Elias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