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0~ 미국이라는 거대한 나라의 미술의 시작




 

1950~ 미국이라는 거대한 나라의 전위 미술

 

 

 

 

                                                                                                   마틴 파

 

 

 

 

미국은 반세기보다 약간 모자란 19452차세계대전의 전사자는 많았지만

국가자체는 피해가 없었기에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완전한 승전국으로 부상했다.

전쟁이 끝나고 난 뒤 다른 나라에 비해 피해를 입지 않았기에 세계 강대국의 반열에 들게되었고

 군사적 정치적 경제적으로 필적한 나라는 없었고 원자폭탄을 독점하게 되었다.

하지만 전후 시기에는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매우 혼란스러웠다.

소련의 원자력 무기와 공산주의자들. 대중의 저항 그리고 급격한 경제적 호황으로

 인한 소요 인종 차별과 성 차별에 대한 공포가 들끓었다.

 

 

 

전쟁 중에 경제하 호황을하자 시골에있던 청년들은 도시로 일자리를 구하려 몰리게 되었으며

이렇게 급격하게 변화된 인구의 분포로인해 한 세기동안 문제가 되었언 인종 차별 문제가 붉어지게되었다.

그리고 또한베이비 붐으로 인한 급격한 인구의 증가와 중산층의 증가로인해 소비가 늘게되었고

그에따라 일자리도 많이 늘게되었고 나중에는 20대가 전체 인구의 50%가 넘게 된다.

 

 

 

그 당시 공포와 불안감에 휩싸이는 시기이며 매우 혼란스러운 시기이다.

 

이 모든 것들은 미국의 현대미술에 포함되게 되었고

미술들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것은 미술 또한 역사와 사회적 . 정치적으로도

함께 한다는 것이다.

 

 

 

     

 

  

   

 


방명록 쓰기



위로가기

MIXED ART. Elias Park.